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입자 수 1만명 눈앞에

- 배달모아, 누적 매출액 2억 5000만 원 달성
- 소비자 맞춤 배송료 지원,로컬푸드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 제천시 배달모아 6월 이벤트 홍보물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가 지난 3월 31일에 출시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가 출시 2개월 여간 가입자 수 9450명, 가맹점 480개소의 실적을 올렸다.

17일 제천시에 따르면 배달모아는 시의 적극적인 홍보활동 및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한 시민 애향심 등에 힘입어 누적 매출액 2억 5000만 원을 달성하는 등 배달모아 가입 및 이용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달모아의 주요 인기품목은 로컬푸드로 가장 많은 주문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쌀, 신선야채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축산물을 집에서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 및 시민들의 제천화폐 사용확대를 통해 배달모아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6월에는 소비자 맞춤 통 큰 혜택으로 배송료 지원, 모바일 지역상품권 결제시 페이백 쿠폰 지급, 깜짝타임세일, 로컬푸드 할인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공공배달앱 배달모아의 가맹점 및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정착을 향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다“며 “배달모아의 적극적인 홍보 및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