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미래전략산업 수요 대응을 위한 제4산업단지 조성

- 올 하반기 예산편성해 신규 산업단지 개발계획
- 시의 산업단지는 일반산업단지 3개소, 농공단지 6개소 등 총 9개소

▲ 제천시 제3산업단지 조감도 모습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미래전략산업 수요에 선제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4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한다.

14일 제천시에 따르면 하반기에 예산을 편성해 신규 산업단지에 대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시행을 통해 개발 최적 부지에 대한 타당성을 따져보고 계획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2차전지·전장부품, 신소재․나노융합, 헬스케어, 천연물 산업 등 제천시가 중점 육성 중인 미래전략산업 중 필요한 사업을 가늠하고 향후 수요 대응에 발맞춰 산단 조성을 추진 할 계획이다.

현재 제천시의 산업단지는 일반산업단지 3개소, 농공단지 6개소 등 총 9개소이다.


조성 완료된 제1․2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6개소는 분양이 100% 완료됐으며, 조성 중인 제3산업단지는 오는 12월 준공예정으로 분양률 56%(‘21.06.기준)로 준공 이전 순조롭게 분양이 100%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어 추가 산단 조성이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조성중인 제3산업단지에 일진글로벌, 쿠팡, 인팩, HNS 등 성장 유망한 기업을 유치 성공했으며, 하반기에도 분양 약속돼 있는 기업도 있는 만큼 금년 내 산단 분양이 100% 완료될 것으로 판단돼, 제천시 전략산업 수요에 선제 대응하고 시민의 지역경제 활성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4산업단지를 조기에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