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기적의도서관, ‘2021년 도서관 함께 책읽기’ 성료

- 도서관 접근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 대상으로 운영돼
-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여 어린이들에게 '호평'

▲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 시행한 독서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의 모습 


JD News 유소진 기자 = 충북 제천기적의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5월부터 10월 21일까지 찾아가는 독서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독서습관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제천푸른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해당 사업을 진행하여 참여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도서관 체험과 책읽기 활동, 책 읽어주기와 주제에 맞는 독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여, 참여 어린이들이 작가와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져 즐거움을 더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재미있는 책을 많이 읽어주셔서 책이 더 좋아졌어요”, “선생님과 책읽기 하는 날이 기다려졌어요”,  “책을 읽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하니까 자신감이 올라갔어요”등의 소감을 전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고 책을 통해 마음껏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