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6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

▲  ‘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자원봉사단 발대식 단체 사진 


JD News 유소진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오는 10월 27일부터 개최되는 ‘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활동하게 될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21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대식은 방역지침 준수를 위하여 오전과 오후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이상천 제천시장,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9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개회식에서는 칼림바봉사단의 칼림바 공연을 시작으로 ‘9월 제천자원봉사 천사상’ 시상과 자원봉사단의 박람회 성공 다짐 결의에 이어,

2부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관계자의 박람회의 개요 및 자원봉사자의 임무에 대한 설명과 강릉원주대학교의 권하정 교수를 초빙해 ‘서비스 이미지 메이킹’이란 주제로 자원봉사자 기본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행사안내소 및 플리마켓 운영 등 박람회장 곳곳에서 활동하며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행사 때마다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시는 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덕분에 이번 한방바이오 박람회가 더욱 알차고 성공적인 행사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누리는 한방, 더하는 과학, 나누는 인류’라는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6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및 한방바이오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