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유소진 기자
  • 발행 2021-06-07 11:10

▲ 제천시는 지난 6일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정신을 기르기 위해 추념식을 개최했다.


JD News 유소진 기자 = 7일 제천시는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지난 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충혼탑에서 열린 추념식은 오전 9시 50분 지역내 보훈단체장, 국가 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공무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개식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정각에 사이렌에 맞춰 묵념을 하여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보훈단체 및 기관단체장, 보훈가족의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 헌시낭송, 유족대표 인사 순으로 이어졌다.

추념식에 이어 충령각에서 이상천 제천시장과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엄태영 국회의원 및 기관단체장, 유족들이 참석해 추모위령제를 봉행했다.

금번 추념식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및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대상을 최소화 했으며, 추념식 참석자에 대한 체온측정, 손소독, 마스크 착용과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비록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 규모를 예년에 비해 축소하였지만, 나라를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받들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예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