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하절기 대비 시 전역 친환경 방역소독

- 친환경 방역 및 방역 효과 극대화를 위한 탄력적 운영

▲보건소 친환경 방역소독 전경 

제천시(보건소)가 하절기 대비 친환경 방역소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감염병 매개체 역할을 하는 위생해충 발생을 억제하고 모기유충을 구제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및 시민건강 수호하고자 이번 하계 대비 방역소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2일부터 보건소 내 방역반 2개조를 운영해 친환경 유충구제제를 사용한 구제활동을 시작했다. 3월 말에는 성충에 대한 친환경 방역까지 병행했고, 4월초순에는 전문 방역소독 업체를 통해 시내권을 2권역으로 분리해 권역별 방역소독으로 확대했다. 제1권역(교동, 의림지동, 남현동, 신백동)은 06시부터, 제2권역(중앙동, 영서동, 용두동, 청전동, 화산동)은 08시부터 진행한다. 해충활동이 활발하고, 방역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방역은 새벽부터 오전까지 진행한다. 또한 차량방역이 어려운 의림지 산책로 등은 방역소독요원이 직접 분무살충 방역을 실시하며 세심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읍면지역도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방재단, 직원, 용역업체 등 협조를 통해 자체적으로 방역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한편 제천시 자율방재단에서도 오는 10일부터 민-관 협력 일환으로 보건소와 함께 친환경 살충 방역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방역소독사업이 하절기 모기성충의 개체 수 감소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방역활동을 위한 시민여러분의 응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