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 송계 양파 직거래 장터 성황리에 마무리

- 맛도좋고 저장성이 좋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

▲ 제천시 월악산 송계양파 직거래 장터 모습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 월악산 송계양파 직거래 장터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는 양파 수확시기에 맞춰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개최됐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품질 좋은 송계양파 직거래를 통해 제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에게는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4일 월악산 송계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생산돼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웰빙시대 인기품목으로 자리 잡아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소비자들의 전화문의가 빗발치는 등 폭발적인 반응으로 주문이 밀릴 정도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월악산 송계양파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년과 같은 축제를 겸한 직거래장터가 아니었지만,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등을 통해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다”며 “월악산 송계 양파에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시민 및 관광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직거래 행사 종료 후에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송계양파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제천시 로컬푸드 판매장 및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