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4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시행

- 보안등 전기요금 및 시설보수 지원사업 6억 7천만 원 예산 투입
- 옥상 방수 및 외벽 도장 등 신규 지원사업 반영

▲ 원주시청 전경

 강원 원주시는 올해 6억 7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주거환경조성을 위한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사업 대상은 보안등 전기요금, 보안등 보수 및 LED등을 포함한 고효율 등기구 교체 등 총 9개 분야이다.

 보안등 전기요금은 단지 외부에 보안등을 설치 운영하는 관내 250개 공동주택을 지원하며, 시설보수지원사업은 사업별 기준연도 이상 경과한 단지의 지원 신청을 받아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옥상 방수 및 외벽 도장공사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하며, ‘단지 내 도로유지보수’ 등 일부 사업에 대해서는 총사업비 50% 범위 내 기존 최대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단지별 지원금액을 확대하였다.

 2월 19일까지 원주시청 주택과에 신청해야 하며, 현장 확인과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지원 대상이 확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033-737-3442)에 문의하면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준공 후 20년이 지난 공동주택 단지가 173개 단지에 이르는 등 공동주택 주거환경 노후가 가속화됨에 따라 신규 지원사업의 확대와 보조금 최고액 상향 등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노후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