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고향 제천에서 안전하고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세요

 

▲ 제천시청 전경

제천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16일부터 24일까지 민생경제 선제적 대응 및 시민안전보장을 위한 7개 분야 22개 영역의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설 명절은 고물가・고금리의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도 명절기간 동안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시민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민생과 물가 안정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지역물가 안정대책반 운영, 설 성수식품 점검 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연휴기간동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및 사회복지시설, 소외계층에 위문품 전달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는 만큼 전통시장, 대형마트, 대중교통시설, 문화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 코로나19대응반과 비상진료 대책반 운영을 통해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이 밖에도 쓰레기, 상하수도 등 각종 시민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한 초동대응을 위해 ▲재난상황실, ▲코로나19 대응반, ▲쓰레기 대책반, ▲비상진료 대책반, ▲상·하수도와 도로 안전대책반, ▲교통대책반, ▲가스공급 대책반 등 10개 분야로 편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연휴기간 내 문의사항은 제천시 시민불편종합신고센터(☎043-641-5222)로 하면 된다.

박기순 제천시부시장은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상승으로 인한 시민의 물가부담을 덜기 위해 물가안정과 시민생활 안정에 주력하여, 시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