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복지사업평가 5년 , 기초생활보장 3년 연속 수상

- 사회보장 부정수급관리 분야 보건복지부 우수상
- 기초생활보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선정

▲  지역복지사업평가 5년연속 수상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각종 평가에서 충주시가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시는 ‘2022년 지역복지사업평가’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분야에서 5년 연속 수상에 이어 ‘2022년 기초생활보장분야’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 복지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및 기초생활보장제도 활성화 유도를 위해 매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충주시는 이번 수상으로 지역복지사업평가 사회보장 부정수급 분야 1천2백5십만 원 및 기초생활보장분야 2백만 원 등 총 1천4백5십만 원의 포상금을 획득했다.

시는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예방 추진계획 수립 및 예방 활동 전개 △사회보장급여 적정수급 교육 △신규수급자 대상 복지 부정수급 예방 교육 △신규수급자 발굴률 및 노력도 △긴급복지지원 신속 처리율 등 복지행정의 투명성 강화 및 저소득층 주민의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노력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사회보장급여 관리 및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만든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기초생활보장사업을 성실히 이행해 복지재정의 누수를 예방하고, 재정의 투명성 확보로 복지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