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의림지 관광휴양형 리조트 개발 투자협약 체결

- 의림지일원 250실 규모 호텔·리조트, 2026년 완공 예정

▲ 의림지 관광휴양형리조트 투자협약식 

 제천시는 12일 「제천 의림지 관광휴양형 리조트 개발」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의장, 삼부토건(주) 및 ㈜화우 등 의림지 컨소시엄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학면 도화리 967-3번지 일원(現 청소년 수련원) 61,914㎡(약18,748평)에 250실 규모로, 약 1,200억원을 투자하여 2026년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협약했다.

제천시는 도심관광의 핵심지역인 의림지 일원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자연치유특구 조성사업, 청전뜰 일원에 다양한 행사 등 관광사업을 집중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 인프라시설을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해 왔다.

금번 투자협약을 통해 제천시는 체류형 관광산업의 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리조트 조성에 따른 직·간접적 고용창출과 향후 시설운영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제천시 지역경제 및 도심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이 위축된 상황에서 의림지 리조트 개발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컨소시엄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성공적인 리조트 개발을 위해 최대한의 행정지원을 약속드리겠다”며 “이번 리조트 개발을 통해 제천시는 중부내륙권 최고의 머무는 문화관광 도시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