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화려하게 개막

-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 산업 브랜드 홍보의 장 마련

 

▲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회행사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6일 화려하게 개막하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多함께 한방, 新나는 제천’ 슬로건을 가지고 2년만에 대면중심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10월 6일부터 10월 11일까지 6일간의 대장정을 펼친다.

금일 개막식은 두학농악보존회의 길거리 공연을 시작으로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엄태영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내 자매도시 용산구, 동해시, 담양군, 안산시 및 충북 괴산군에서는 행사에 직접 참석하였고, 국외 자매도시인 중국 장수시, 치춘현, 위린시 등 6개 도시에서는 영상메시지로 축하를 전하는 등 행사장은 국내외 시군 상호 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장소가 되었다.

이어 모든 인류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제천한방바이오산업의 노고를 힘찬 날갯짓에 비유한 영상이 박수갈채를 이끌었고, 뒤이어 진행된 인기 여성듀오 다비치의 축하공연으로 개막행사가 절정에 달했다.


▲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행사장 전경 

한편 이번 박람회는 오프라인 행사로 다시 열린 첫 행사인 만큼 전시 및 판매, 무대공연, 체험 및 이벤트, 청풍관광정보화마을 및 월악산약초정보화마을 등 다양한 부스·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천한방바이오 클러스터 기업 및 세명대 부속 한방병원의 양질의 한방 제품 등을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한방바이오융복합관’, GAP약초 등 제천산 우수한약재를 할인 판매하는 ▲‘제천약령시’ 등을 운영하는 동시에, 개당 2천원인 ‘한방통보’ 5개(1만원)구매 시 하나 더(2천원) 지급하는 ▲ ‘한방통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무료로 입장가능하며, 박람회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