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거점형 학교 연합 수학축제’ 개최

- 4T(Think, Touch, Talk, Together)’로 키우는 행복한 수학여행



JD News 석의환기자 = 충북 단양고등학교(교장 이정도)는 충청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이 주관하는 2021. 거점형학교연합 수학축제를 29일에 개최하였다.


단양고등학교 수학축제는 ‘4T(Think, Touch, Talk, Together)’로 키우는 행복한 수학여행을 비전으로 수학체험전(놀이·체험·도전·전시마당), 나도 체험교사, 학급별 수학체험교실, 수학 학습 코칭 및 진로 역량 UP! 수학 아카데미, 고교생과 함께하는 수학 배움&동행, 온택트 수학체험 나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단양고 수학축제 인턴십 지원단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에 단양중·고 학생들은 즐거움과 호기심을 안고 체험 동행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단양 지역 중학교 3학년과 초등학교 6학년 전체 학생들에게는 온택트 수학체험 나눔 활동도 전개하였다.

단양고등학교 이정도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시대적 상황에 처한 학생들에게 지식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총체적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수학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충청북도교육청 및 단양군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그동안 수학축제 활동에 힘써주신 모든 교직원과 참여해준 지역 학교의 학생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의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