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년층들 일자리제공 위한 기업홍보 지원사업 추진

- 지역내 우수기업에 대한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의 창 마련

▲ 제천시 제1 바이오밸리 전경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지역내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기업홍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 푸른제천 소식지에 기업홍보코너를 신설해 매월 1개의 우수기업을 집중 홍보하는 ‘기업홍보 챌린지’를 추진한다.

또한 17개 읍·면·동과 기업이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기업과 마을의 지속가능하고 정기적인 교류를 통한 기업홍보 및 사회공헌으로 지역주민과 기업이 상생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과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찾아가는 취업설명회’를 통해 기업홍보와 현장실습 등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청년층의 관심과 기업 인지도를 높여 청년취업을 연계하는 등 지역인재의 역외유출 방지로 제천시 인구정책에 기여할 예정이다.

기업홍보 지원사업은 오는 20일까지 지역내 기업 수요조사를 마치고 수시 신청 접수를 통해 연중사업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지역내 근로조건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 많이 있음에도 청년들이 기업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취업을 위해 지역을 떠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다”며, “기업홍보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과 청년의 징검다리가 되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및 기업발굴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043-641-66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