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천문화재단 '예술활동증명 발급받으세요'

- 예술인복지 행정 지원 서비스 실시
- 신청대상은 제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인

   ▲ 예술활동증명 신청서 홍보물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문화재단은 예술인 복지증진을 위한 예술활동증명 신청 행정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20일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증명’은 예술인복지법에 근거해 예술인의 직업적 지위와 권리 보호 및 예술활동을 ‘업(業)’으로 하고 있음을 확인해주는 제도이다.

예술활동증명을 발급받은 예술인은 정부의 창작 준비금, 생활안정자금 등 각종 문화예술 관련 복지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본 자격을 갖추게 된다.

이달 초 기준 제천 지역 예술인 등록인원은 105명으로 제천문화재단에서는 연중 예술활동증명 등록 대행 행정 지원 서비스를 통해 오는 5월 1일부터 예술인들의 등록을 돕기로 했다.

신청대상은 제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학·미술·사진·건축·무용·음악·국악·연극·영화·연예·만화 등 11개 분야 문화예술인이며,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www.kawfartist.kr)에 가입 후 공개 발표한 예술 활동 또는 예술 활동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도움이 필요한 예술인들은 전화(043-645-4998)로 사전방문 신청 후 예술 활동 증빙자료를 지참해 제천문화재단을 방문하면 된다.

제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예술활동증명 행정 지원 및 홍보·상담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내 문화예술인들이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