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안전지킴이, 코로나19 예방 안전캠페인 실시

- 청소년안전지킴이들이 직접 만든 휴대용 비누 배부
-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하루 8번 30초 이상 손씻기 등 위생수칙 안내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 장락동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안전지킴이는 지난 10일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19 예방 ‘소중한 우리에게 주는 안전캠페인(이하 소우주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소우주 안전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하루 8번 30초 이상 손씻기 위생수칙을 안내하며, 청소년안전지킴이들이 직접 만든 휴대용 비누도 함께 배부했다.

청소년안전지킴이들은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 등은 코로나19 예방의 최고 백신이다.”며 “코로나19로부터 소중한 우리의 안전을 위해 기본 방역수칙을 꼭 지켜 달라”고 강조했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여, 행복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청소년이 행복한 제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청소년사업과 프로그램 제공으로 안전한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청소년자치기구 운영, 청소년문화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지원, 청소년 국내외 교류활동, 청소년 축제와 행사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활발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락청소년문화의집(043-642-83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