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의 첫 번째 성과로 초보 기자 교육 프로그램 출범
 20일, 사단법인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와 JD뉴스코리아는 상호 업무지원을 강화하고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사단법인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와 JD뉴스코리아는 상호 업무지원을 강화하고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목표는 양 기관이 상호 이익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교육 및 홍보 분야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
두 기관은 정보 교환과 공동 운영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성공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는 JD뉴스코리아의 언론 및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JD뉴스코리아는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의 교육 및 예술 활동을 홍보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양측은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서로의 업무를 지원하며, 협력 활동을 통해 더 큰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협약은 서명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매년 자동으로 연장될 예정이다.
이 협약의 첫 번째 성과로, 오는 11월부터 초보 기자들을 위한 무료 기사 작성 기초 교육 프로그램이 출범한다. 
이 프로그램은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고 JD뉴스코리아가 후원하며, 30년 경력의 베테랑 기자가 강사로 나서게 된다.
 JD뉴스코리아 송이수대표는 “이번 교육은 초보 기자들이 자신감을 갖고 기사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기초적인 기사 작성 원리부터 실습을 통해 신문기사 작성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을 익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은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JD뉴스코리아 본사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기사 작성의 첫 문장 쓰기, 본문 구성, 제목 짓기 등 실질적인 내용을 다루게 된다. 
각 회차별로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 6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단법인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 권영인 이사장(010-3344-5649)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번 초보 기자 교육 프로그램은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와 JD뉴스코리아의 협력이 이루어낸 첫 번째 성과로, 앞으로도 두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 및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