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고향사랑기부제 추첨 이벤트 실시!

단양군에 기부하고 추가 혜택도 받으세요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는 김문근 군수

충북 단양군은 고향사랑기부제 ‘2024년 상반기 이벤트’를 추진한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하고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10만 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6월 말까지 20명을 추첨해 당첨자에게 단양사랑상품권 5만 원을 증정하는 것이다.

군은 7월 이후부터는 매달 3명씩을 추첨해 상품권 5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당첨 결과는 단양군 공식 홈페이지,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부금 1억 원을 달성하면 기부자 중 무작위로 10명으 추첨해 휴양림 숙박권, 주요 관광시설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앞으로도 기부자들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발굴해 지속적인 기부를 유도하겠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 2년 차에 접어든 만큼 기부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답례품을 선정해 제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기부자에게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단양사랑기부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명예의 전당’을 운영해 기부자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있다.

또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은 지역의 특성과 파급효과를 반영해 다양하게 마련했다.

답례품은 마늘로 만든 각종 제품, 고추장, 잡곡, 아로니아, 전통주 등 지역 특산품뿐만 아니라 단양사랑상품권, 구인사 템플스테이, 휴양림 할인권 등이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