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대가초, 단양군 청소년수련시설과 업무협약

청소년 교육 위한 정보교환... 인적, 물적자원 연계 서비스 지원

단양  대가초는  단양군 청소년수련시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단양 대가초등학교(교장 김종실)는 19일 단양군 청소년수련시설(단양군 청소년수련관, 단양청소년문화의집, 매포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프로그램연계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가초등학교는 생동감 넘치는 소나무숲 배움터로서 공동체적 가치를 지향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특색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단양군 청소년수련시설과 함께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교실 및 특성화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참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대가초등학교 김종실 교장은 "업무협약서를 체결함으로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문화교실 및 방과후나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역 연계 교육의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단양군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연계 및 지원, 청소년 교육을 위한 정보교환 및 의견교류, 인적, 물적자원 연계 및 서비스 지원, 기타 교육활동 자료 제공 및 상호협력 등이다.


대가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인근에 있는 매포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요리교실’ 및 ‘토탈공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