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봉방동, 제7회 하방벚꽃길 걷기행사 성료

- 봉방동 주민의 화합과 결속 다지는 시간

▲ 봉방동 하방벚꽃길 걷기 행사

충주시 봉방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성원)는 4일 봉방동 하방마을에서‘장애인, 어린이들과 함께 제7회 봉방동 하방마을 벚꽃길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봉방동 체육회(회장 오승호)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다문화가족, 어린이집 원아, 봉방동 직능단체 및 노인회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하방마을 벚꽃길 약 2.4Km를 걸으며 주민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오승호 봉방동 체육회장은 “행사를 준비하는 동안 심적 부담이 컸지만 많은 시민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봉방동 체육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성원 봉방동장은 “앞으로 하방마을 벚꽃길 걷기 행사를 봉방동의 특색있는 행사로 발전시켜 충주시민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미애)는 지난 1일 하방 벚꽃길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협의체 복지사업과 봉방천사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협의체는 우리 주변에 위기가구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에 대한 관심과 후원 등 적극적인 참여를 홍보했다.

또한, 벚꽃길 추억만들기 풍선 포토존도 설치해 벚꽃길을 방문한 시민들을 촬영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