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설 연휴 코로나19 방역 대책 추진

-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장 운영
- 원스톱 진료기관 31개소,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취급 약국 17개소 운영
- 의료상담센터 3개소, 보건소 행정안내센터 24시간 운영

▲ 원주시청 전경

강원 원주시는 설 연휴 기간 시민의 코로나19 진료, 검사, 처방 등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 연휴 방역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그동안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만 운영해왔다.

소독 시간은 오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기존과 동일하다.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는 60세 이상 고령자, 자가 키트 양성자(실물 지참), 해외입국자, 병원 입원 전 환자 및 보호자, 입영 장정, 확진자 동거인(문자 지참)에 대한 PCR 검사가 가능하다.

이 밖에 대상자는 호흡기환자진료센터 또는 원스톱진료기관에서 검사받아야 한다.

또한, 원스톱 진료기관 31개소와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취급 약국 17개소를 운영해 코로나19 진료, 검사, 처방에 공백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의료상담센터 3개소(현대중앙병원, 성지병원, 원주성모병원)와 보건소 행정안내센터를 24시간 운영해 야간에도 코로나19 재택치료자와 동거가족 등 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강화된 방역 조치에 따라 입국 후 1일 이내 PCR 검사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철저한 확진자 관리 등을 통해 지역사회 전파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코로나19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