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성우, 대종상영화제 뉴웨이브상 수상…“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릴 것”


옹성우가 배우로서의 진가를 제대로 입증했다.


옹성우는 지난 9일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 새천년기념관에서 개최된 ‘제58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로 ‘뉴웨이브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 한 해 영화계에서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낸 옹성우는 소속사 판타지오를 통해 “너무 긴장하고 떨려서 감사 인사를 제대로 못 했는데,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더 멋지고 자랑스러운 옹성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옹성우는 지난 9월 개봉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어린 세연(박세완 분)의 첫사랑 상대 ‘정우’ 역을 맡아 순수한 청춘의 감성을 전한 것은 물론,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도 소환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저격했다.


특히 ‘인생은 아름다워’는 옹성우의 첫 스크린 도전작이라는 점에서 개봉 전부터 팬들과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옹성우는 첫 스크린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훈훈한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여 첫사랑 기억을 조작하며 작품의 뜨거운 인기를 견인했다.


드라마 ‘열어덟의 순간’으로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한 옹성우는 ‘경우의 수’, ‘커피 한잔 할까요?’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아왔다. 이후 ‘서울대작전’, ‘정가네 목장’, ‘별빛이 내린다’ 등의 영화에도 캐스팅되며 배우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또 JTBC 새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강희식’ 역으로 출연을 확정, 2022년 종횡무진 열일 행보로 ‘떠오르는 신예 배우’ 진가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한편, 옹성우가 출연하는 JTBC 새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은 오는 2023년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