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봉도 첫돌 : “덕분이에요, 모든 게”

- 오는 20일 봉양도서관 재개관 1주년 기념 특별행사 진행

▲ 봉도 첫돌 포스터

제천봉양도서관(관장 박상천)은 오는 20일 재개관 1주년을 맞이해 봉양도서관 일원에서‘봉도 첫돌’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각종 체험행사, 인형극 공연, 방문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으로, 관련문의는 봉양도서관(☎043-646-2018)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s://www.jecheon.go.kr/jclib/index.do)을 참조하면 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2~3층에서 진행되는 체험행사로 ▲도서관 생일 축하해, ▲꽃을 담은 책갈피 만들기, ▲창의력 팡팡 꼼지락 책 놀이터(독후활동), ▲봉도 생일 축하 케이크 만들기(사전예약, 재료비 1만원) 등이 진행된다.
또한 14시 30분에는 인형극 “호랑이 뱃속 구경가유!”를 3층 도란도란 극장에서 공연해, 온 가족이 함께 호랑이 뱃속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당일 방문하면 재개관 1주년 기념떡(“봉도에 오고 싶었떡!”), 당일 대출회원에게 간식(“달달한 도서관”) 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특히 당일 연체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를 모두 해제하는 이벤트(“당신의 기록을 지워드립니다.”)에 해당되어 대여가 가능하다.

박상천 관장은 “재개관 이후 많은 분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덕에 주민평생교육기관과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8년 3월에 개관한 봉양도서관은 2021년 노후 등의 사유로 리모델링을 추진, 지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개최하며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문화복지 등 공간으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