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관련 시민제보 접수

- 내달 1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시정 관련 건의사항 접수

▲ 제천시의회 전경


충북 제천시의회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된 시민제보 접수를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란 의회 정례회 기간 중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사무 전반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시정을 요구해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는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9일간으로 예정되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기간에 해당하는 시정 전반에 대한 사항을 다룰 예정이다.
 
이에 제보를 원하는 시민은 시의회 홈페이지 ‘시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예산낭비 사례 ▲행정의 위법, 부당 ▲주요시책, 사업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제보할 수 있으며, ▲사생활 침해 ▲진행 중인 재판, 수사 관련사항 ▲인신공격, 허위비방 등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 사항은 접수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정임 의장은 “시민의 목소리가 곧 시 정책의 나침반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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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