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경찰병원 분원 유치 도전...23개 진료과 갖춘 550병상 규모

▲ 제천시청 전경


충북 제천시가 경찰병원 분원 유치 도전에 나섰다.

15일 제천시에 따르면 지난 7월 경찰병원 분원 건립 후보지 추천 신청서를 충청북도와 경찰청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찰병원 분원 건립은 비수도권 경찰관에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센터(응급의학, 건강증진센터), 23개 진료과를 갖춘 550병상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제천시는 국토의 중심지며 교통의 요충지로 전국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해 경찰병원 분원의 설립 목적인 비수도권 경찰관의 의료서비스 제공의 최적지라 할 수 있다.

또한, 지난 2019년에 개원한 전국 경찰관들의 휴양시설인 경찰청 제천수련원도 제천에 위치해 있어 경찰병원 분원이 제천에 건립될 시 경찰관의 치료와 치유, 힐링을 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경찰병원 분원 유치의 염원을 담은 주민서명 활동도 계획 중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경찰병원 분원 유치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 충청북도지사, 제천시의회 의장, 제천경찰서와 정보를 공유하고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며, “청풍명월의 본향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최적의 장소인 것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유치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병원 분원 유치에 전국 19개 지자체가 신청했으며, 올해 말 최종 건립 후보지를 선정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