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엄정화, 노희경 작가 작품...연기 인생의 소망


배우 엄정화가 tvN ‘우리들의 블루스(극본 노희경/연출 김규태, 김양희, 이정묵/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지티스트)’ 종영 소감과 함께 작품과 관련된 일문일답을 전했다.

지난 12일 ‘우리들의 블루스’가 종영한 가운데,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쳤던 엄정화는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연기 인생의 소망이었던 노희경 작가님 작품을 할 수 있어서, 그리고 좋은 배우, 스태프분들과 함께 호흡을 맞출 수 있어서 촬영 내내 너무나 행복했고, 감사했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고미란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을 묻자 “두 사람의 우정이 각자의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되었으면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은희의 입장에서는 은희가 쌓아두었던 감정들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은희 상대역으로서 잘해주고 싶었고, 미란의 입장에서도 미란의 진심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연기하고 싶었다”며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한 노력과 생각들을 솔직하게 전했다.


그런가 하면 현장 분위기를 묻는 질문에는 “현장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정은희 역을 맡은 이정은 씨와는 실제로도 나이가 같아서 지금까지 친하게 지내고 있다. 정말 (미란이가) 은희를 사랑하듯 정은씨를 사랑했다”며 함께 호흡을 맞춘 상대 배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고두심 선배님, 김혜자 선배님 두 분과 함께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많이 긴장되기도, 설레기도 했다. 두 분의 모습을 보며 나도 많이 배웠다”고 덧붙였다.

또한 엄정화는 노희경 작가가 ‘회칼로 회 뜨듯이 격렬히 연기를 했다’라고 말해 화제가 됐던 장면에 대해 “이 장면은 사실 너무 잘하고 싶어서 촬영 직전까지 나도 모르게 감정이 계속 격해졌다. 그런데 딱 신기하게도 카메라 불이 켜지는 순간, 격했던 감정은 밑으로 가라앉고 은희에게 제대로 해야 할 말들만 떠올랐던 것 같다. 신기한 경험이었다”라며 당시를 회상, 캐릭터에 대한 열정이 드러나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엄정화는 “’우리들의 블루스’를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여러분 가슴속에 오래 기억되는 그런 드라마였으면 좋겠다”고 전한 뒤, “나 역시 ‘우리들의 블루스’의 애청자로서 드라마가 끝난 것이 너무 아쉽다. 정말 행복했던 시간이었다”라고 아쉬움을 담은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엄정화는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정은희(이정은 분)의 30년 지기 친구이자 만인의 첫사랑 고미란 역을 맡아 5년 만에 안방극장에 귀환,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친구 사이 느낄 수 있는 미묘한 감정들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것은 물론, 극을 좌우하는 능숙한 완급 조절로 캐릭터에 입체감을 불어넣으며 그간 쌓아온 내공을 여실히 드러냈다.

한편, 엄정화는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을 통해 이효리, 김완선, 보아, 화사와 ‘댄스 가수 유랑단’을 결성, ‘서울체크인’의 OST인 ‘겨울부터 겨울까지’를 발매하는 등 연기는 물론, 예능과 음악 활동까지 오가는 전천후 활약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