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규 제천시장 당선인, '역동적이고 새로운 제천 위한' 인수위 출범

- 각계각층 전문가와 사회단체 대표 등 민간 전문가 중심 실무형 위원회 구성
- 김 당선인 "공직자들과 화합된 힘을 바탕으로 시민중심의 성과주의 행정 펼치겠다"

▲ 김창규 제천시장 당선인
김창규 충북 제천시장 당선인은 지난 9일 민선8기 역동적이고 새로운 제천을 위한 제천시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인수위원회 구성안을 발표하면서 오는 11일 오전 10시 인수위를 출범,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출범할 인수위는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사회단체 대표 등 민간 전문가 중심의 실무형 위원회로 구성됐으며, 영상미디어센터 건물 3층에 사무실을 마련했다.

위원장에는 제천시 행정복지국장, 경제건설국장, 한방바이오 진흥재단 이사장을 역임한 윤종섭 現 제천시문화원장이 위촉됐다.


또, 인수위 부위원장에는 유병하 前 한국은행 통화정책자문역(국장)을 위촉했으며 행정지원, 문화복지, 경제산업, 안전건설, 도시성장추진 등 5개 분과로 인수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이다.

김 당선인은 "시민의 대변자인 시의회와 1,200여 공직자들과의 화합된 힘을 바탕으로 시민중심의 성과주의 행정을 펼치겠다"고 선언함과 더불어 윤종섭위원장이 중도적인 실무형 인사로서 선거로 인해 갈라진 민심을 다시 화합시켜 줄 것을 기대했다.

또한, 김 당선인은 인수위원들도 권위적이거나 민선7기의 잘못된 부분만 부각 시키지 말고, 오직 제천시민의 이익을 중심으로 '역동적이고 새로운 제천'을 만드는데 역점을 두어 인수 및 공약사항 점검 업무를 생산적으로 수행해 주기를 희망했다.


▲ 인수위원회 명단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