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10경사회적협동조합, 플리마켓 장터 운영!

- 2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단양읍 수변로 일원서 개최

▲ 지난해 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관한 플리마켓 모습


충북 단양군 도시재생·농촌활성화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단양10경사회적협동조합(이하 조합)과 함께 단양읍 수변로 일원에서 플리마켓 장터를 운영한다.


18일 단양군에 따르면 이번 플리마켓 장터는 도시재생대학 8기 교육 프로그램 중 현장실습의 일환으로 오는 2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단양읍 수변로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센터는 앞서 지난 9일 개강식에서 군 관계자와 플리마켓 전문가, 단양10경사회적협동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플리마켓 운영을 위한 기초교육과 사전 준비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단양10경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지역의 도시재생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주민들이 주체가 돼 사업에 참여하고, 이끌어 가는 것”이라며, “지역의 발전을 견인할 단양군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조합원 여러분들이 이번 제8기 단양군 도시재생대학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플리마켓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분들과 관광객분들의 관심과 참여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10경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플리마켓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지역 축제와 행사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단양군은 주민과 함께 지역 문제를 고민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20년 6월부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8기 과정까지 총 197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