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SBS 예능 ‘공생의 법칙’ 방영

- 지난 13일 목요일 오후 9시 SBS서 방영돼 충주 관광지 자연스레 노출

▲ SBS의 새 예능 ‘공생의 법칙’서 충주 게스트하우스가 소개됐다. 


충북 충주시가 제작 지원한 SBS의 새 예능 ‘공생의 법칙’이 재미와 공익적 의미까지 모두 잡았다고 17일 밝혔다.

SBS가 2022년 새해를 맞아 신년 특집으로 준비한 ‘공생의 법칙’은 생태계 교란종이 생겨난 원인과 현황을 파악하고, 조화로운 공생을 위해 인간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친환경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10년간 전 세계를 돌며 생태환경의 변화를 피부로 느낀 김병만은 ‘공생의 법칙’을 ‘전체’를 생각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중간에 끊긴 먹이사슬을 이어주기도 멸종 위기종을 보호하기도 하면서 모두가 함께 잘 살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충주 관광지가 등장했던 지난 1월 13일 밤 9시 방영분에선 김병만과 배정남, 박군이 충주호를 방문해 외래종(배스, 블루길)을 잡고, 잡은 물고기로 무지개길 게스트하우스 바비큐장에서 이연복 쉐프의 특급 요리로 저녁 식사를 하며 충주 관광지를 자연스럽게 노출했다.

이에 시는 예능프로그램 ‘공생의 법칙’ 제작 지원을 통해 지역 관광명소를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엔딩 장면에는 충주시 제작 지원 로고를 삽입해 충주시를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능 프로그램, 인기 드라마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충주를 TV에 노출해 충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아름다운 충주의 모습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SBS 예능 ‘공생의 법칙’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