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제천, 잘 사는 제천 만들겠다" 김창규 전 대사 '제천시장 출마' 선언

- "고위공직자로서 쌓아 온 행정경험과 장기해외 근무로 쌓은 안목 바탕으로 제천 경제 살리겠다"
- 각종 개발 규제 제로베이스에서 혁파…'투자유치 약속'

▲ 김창규 전 아제르바이잔 대사가 오늘(18일)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충북 제천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0.18 사진=유소진기자)

JD News 유소진 기자 = 국민의 힘 외교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창규 전 아제르바이잔 대사가 내년 지방선거 충북 제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대사는 오늘(18일) 오전 10시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진 인사제도를 도입하여 제천시 공무원들이 일에 보람을 느끼고 최고의 친절과 높은 성과로 시민들게 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각종 개발규제를 제로베이스에서 혁파하고 재임 중 쌓은 국내·외 넓은 인맥을 활용하여 적극 투자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대사는 "돈 되고 일자리가 생기는 생산적인 관광정책을 추진하겠다"며 "꽃밭 같은 소형 다품목 예산 사업을 지양하고 백년을 내다본 굵직한 관광개발 사업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복지정책과 관련하여 "맞춤형 융합복지지원센터의 설립을 통해 복지 서비스 체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며, 농산물포장배송센터를 설립하고 스마트팜농촌마을 조성 등 투자 사업을 펼침으로써 농촌을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김 전 대사는 1984년 외무고시에 합격한 후에 주 카자흐스탄, 영국, 독일, 러시아 등에서 서기관, 참사관, 공사로 근무했으며, 주 키르키즈스탄 대사와 아제르바이잔 대사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