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2022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대상 및 주민자치대상 장려상 수상
- 반곡관설동‘선화예술단-멋진 인생’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대상
-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 우수성과 부문 장려상 수상

강원도와 18개 시군이 공동 주최하고 강원도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자치발전 전략 토론회, 우수동아리 경진대회, 주민자치대상 발표 등 강원도의 주민자치 비전을 확산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먼저,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원주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 중 태장1동‘한국무용반-나빌레라 무용단’과 반곡관설동‘선화예술단-멋진 인생’팀을 비롯해 도내 주민자치센터 16개소 동아리팀이 참가해 멋진 공연을 펼치며 접전을 벌인 끝에 반곡관설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강원도 주민자치대상에서는 도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우수성과 및 활동 노력 부문 총 17건의 우수사례가 제출된 가운데, 사전 서류심사 및 현장 발표를 거쳐 원주시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우수성과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원주시는 이번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성공기원’미니 현수막 퍼포먼스를 별도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태봉 자치행정과장은 “원주시 주민자치위원회의 화합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 준비에 공들인 시간과 흘리신 땀들로 값진 성과를 이뤄내 무척 감사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