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감성버스투어와 함께하는 충주 교육여행’운영

- 충주체험관광센터, 일상회복에 맞춰 전국 초중학교 대상 특별 여행 프로그램 진행

▲  감성버스투어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충주체험관광센터는 본격적인 일상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감성버스투어와 함께하는 충주 교육여행’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2 감성투어 특별테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감성버스투어와 함께하는 충주 교육여행’은 전국의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중원 문화의 역사와 문화, 충주시의 다양한 관광명소와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한 여행상품이다.

감성버스투어 ‘충주 교육여행’은 교사 및 학생들의 수요에 따라 맞춤형 충주 여행 코스를 지원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최신형 대형버스, 충주 문화해설 가이드가 지원된다.

또한 ‘중원문화속으로’, ‘대기만성 여행’ 등 학교를 위한 다양한 예시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관광객이 가보고 싶은 관광명소 및 체험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관광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관광센터는 본격적인 운행에 앞서 지난달 시범운행을 통해 개선점을 발굴하고 충주만의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아울러, 충주시 및 인근 초·중학교 약 800여 곳에 안내 책자를 배포하는 등 활발한 홍보활동도 펼치고 있다.

체험관광센터 관계자는 “현장학습, 수학여행 등에 고민이 있는 전국 현장학습 지도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시점에서 충주 교육여행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실습 운영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 교육여행’에 관한 문의는 충주로 홈페이지(www.cjro.kr) 및 체험관광센터(☏043-845-024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