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근 단양군수, 소백산 지구기후 위기 환경 세미나 참석

▲ 김문근 단양군수 환경 세미나 참석

김문근 단양군수는 자연환경을 합리적으로 보전하고 급변하는 지구위기에 대응하고자 열린 세미나에 참석해 지혜를 함께 모았다.

천태종 (사)생명존중환경포럼이 주최하고 대한불교천태종 중앙청년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소백산 지구기후 위기 환경’을 주제로 단양군 구인사에서 지난 30일 열렸다.

대한불교천태종 총무원장 김무원 스님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김문근 단양군수, 조성룡 단양군의회 의장,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발자제인 부산대학교 조경학과 김동필 교수의 ‘지구기후 위기와 국립공원 환경보전’ 주제 발표에 맞춰 최윤호 백두대간숲연구소 소장의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의 위협에 대응하는 보호지역’, 명현호 국립공원연구원 기후변화센터장의 ‘지구기후 위기와 국립공원 환경보전’의 토론으로 이어졌다.

무원스님은 “산고수장(山高水長)의 기풍을 드러내는 소백산의 아름다운 풍광이 자손만대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천태종의 모든 불자가 솔선수범하는 환경 지킴이가 되자”고 말했다.

김 군수는 “우리 모두 연대의식을 갖고 평범한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작은 실천으로부터 기후 위기를 극복하자”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의 위기를 현명하게 해결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